후루룩라면

풀무원 돈코츠라멘 (이제는 찾아볼 수 없는 라면) 본문

추억의 라면

풀무원 돈코츠라멘 (이제는 찾아볼 수 없는 라면)

누들사랑 라면지기 2021. 4. 4. 11:10
반응형

일본라멘 맛 같은 풀무원 돈코츠라멘 (이제는 찾아볼 수 없는 라면)

 

오늘 소개하는 라면은 풀무원에서 2017년에 출시했던 돈코츠라멘입니다.

풀무원 라면의 라면 면은 지금도 생면식감을 재현한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면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라면또한 건면을 사용한 라면이었습니다.

2017년 기준 가격은 멀티팩기준 4개에 5,450원이었고 지금도 검색해보면 가격이 동일합니다.

다만 품절이 되서 상품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지금도 가격이 비싼 편인데 2017년 당시에 가격이 높아서 수요층이 적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풀무원 홈페이지에 가도 이 제품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라면구성과 면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액상스프는 끓이고 나서 마지막에 넣어야 이 라면의 맛을 더욱 맛있게 느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는 이때 당시 이 라면을 먹을 때 기존 일본라멘이 느끼해서 입맛에 맞지 않았지만 이 라면은 느끼함이 없이 먹었습니다.

액상스프는 돼지뼈로 만든 육수를 다시 재가열해서 연구 끝에 액상형태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라면도 2017년 당시 진입장벽이 높은 가격대와 한국인들에게 호불호가 있는 일본라멘 스타일이라서

수요층이 적어서 판매가 중단된 것인지 생각이 듭니다.

저도 한동안 라면을 안 먹다 먹을때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라면은 빨간스프에 얼큰한 라면이 땡깁니다.

여기서 한동안 안 먹은 기간은 일주일정도입니다.^^

전에 포스팅한 삼양 돈라면도 이런 스타일 라면이었는데 단종이 되었습니다.

 

돼지뼈 육수와 구운마늘 조미유가 들어간 삼양 돈(豚)라면

이제는 찾아볼 수 없는 라면 5탄 삼양 돈라면 이 라면은 2012년도에 출시된 라면입니다. 나가사끼 짬뽕 후속으로 나온 제품으로 하얀국물이 아닌 갈색국물을 선보였습니다. 돼지뼈 육수에 로스팅

cook-ramen.tistory.com

일본라멘 스타일 라면은 가공된 인스턴트라면보다는 매니아층이라면 라멘 전문매장에서 먹는 수요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직접 만든 것과 가공되서 만든것은 맛도 차이나지만 가공품 라면을 만들기까지는 적정수량을 만들어야 회사에도 수지타산이 맞으니깐요.

농심이나, 오뚜기에서는 아직 일본스타일 라면을 출시한 적이 없는데 과연 신제품으로 출시가 될지 상상해봅니다.


반응형
1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