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루룩라면

팔도 즉석라볶이 & 더 맛있게 먹는 비법 본문

팔도라면

팔도 즉석라볶이 & 더 맛있게 먹는 비법

라면지기 2019. 8. 10. 18:31
반응형

저는 라면도 좋아하지만 떡볶이도 좋아합니다.

둘다 먹고싶을때는 라볶이를 종종 해먹습니다. 팔도 라볶이를 즐겨 먹는데요.

라볶이 소스도 별도로 만들지 않고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어서 자주 먹는 베스트 TOP10에 드는 라면 중 하나입니다.

라볶이 구성은 액상스프와 별도로 분말스프가 들어있습니다.

이렇게만 해서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그래도 라볶이에는 떡볶이가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떡은 꼭 넣습니다.

냉동실에 있던 떡볶이를 물에 해동하듯 먼저 담가두고 끓여줍니다.

물은 라면이 잠길정도만 해서 넣어주세요.

 

물이 끓으면 라면을 넣어주어도 되지만 먼저 분말스프와 액상스프를 먼저 넣고 면은 나중에 넣어주세요.

이건 순서가 뒤바뀌었어요...

 

이렇게 액상스프와 분말스프 다 넣고...나서 어묵을 넣어줘서 더 풍미를 좋게 합니다.

양배추가 있다면 넣으셔도 되고 저는 이때 없어서 대파만 넣었어요.

양배추를 많이 넣으면...약간 싱거워질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화룡점점인 치즈를 꼭 넣어줘야 해요... 없이 떡볶이와 어묵만 넣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그치만 전 치즈 덕후라서 치즈는 늘 넣어요.

 

완성입니다. 치즈가 쭉 늘어날때 먹어야 더 맛있어요. 이렇게 먹으면 양이 1.5배 이상 많아집니다. ^^

면먼저 먹고나서 떡볶이는 나중에 먹어요. 분식집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어요.

만약 물 양을 조절 못했다면...(너무 많다면) 고추장 한 스푼정도 넣어주면 되요.

짜다면 물을 더 부어주면 되구요. 본인의 기호에 맞게 조절해서 드세요.

 

 

반응형
Comments